LG전자, 청각장애인 위한 디지털휴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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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청각장애인 위한 수화 디지털 가이드 선보여
기사 링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2/0001200776?sid=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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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서울 광진구 광진서비스센터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전자서비스 기사가 디지털 휴먼의 수화 안내를 받으며 서비스 받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LG전자적으로 제공하다

엘지전자는 최근 전국 130개 서비스센터 고객접수 키오스크에서 청각장애인을 위한 디지털 휴먼 수화 서비스 출시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수화상담센터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고객접수 키오스크에서도 디지털 수화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이때 수화로 정보를 제공한다.

계속해서 수화 안내를 받고 싶은 청각장애인 고객은 화면 하단의 수화 버튼을 누른 후 디지털휴먼의 수화 안내에 따라 편리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엘지전자가 선보인 디지털 휴먼 수화 서비스는 수화와 손짓뿐 아니라 디지털 가이드의 표정과 몸짓 등 비언어적 요소까지 결합한 서비스다.

포괄적인 접근성을 고려하여 수화 외에도 문자 및 음성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문자나 수화로만 안내하는 것에 비해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디지털휴먼에게 수화상담을 받아 등록한 고객은 수화상담센터에서 전문 수화상담원과 화상으로 소통하는 수화상담센터 이용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엘지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제품 지식을 갖춘 전문 수화 상담원이 영상으로 장애인 고객을 응대하는 수화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전에는 청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도움을 받거나 수화로 통역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기 위해 휴대 전화나 종이에 글을 써서 서비스 기술자와 소통해야 했습니다.

엘지전자가 대한장애인소비자협회 장애인자문단과 함께 조사한 결과, 청각장애인들은 제품 증상 설명이나 수리에 대한 이해가 어려워 서비스센터 방문을 꺼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엘지전자는 서비스 및 제품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가전제품 매뉴얼 운영, 어르신 특별상담 외에도 서비스 수화상담센터, 제품수화, 영상·음성안내, 점자스티커, 장애인상담단 운영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엘지전자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경험을 인정받아 최근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소비자불만 자율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배동진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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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및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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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를 위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는 항상 높이 평가됩니다.


신체적 장애로 인해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나도 언젠가 이런 사역을 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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