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하게 자바 공부 _ #1

Java #1입니다.

Java 시작하기

1.1 프로그래밍 언어란?

컴퓨터는 0과 1로 구성된 기계어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은 0101101과 같은 기계어로 프로그래밍만 할 수 없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밍 언어로 한다.

그리고 이 과정 편집 그것은이라고.
프로그래밍 언어는 고급 언어와 저급 언어로 나뉘는데, 인간이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고급 언어라고 하고, 그 특성 때문에 배우기 어려운 언어를 고급 언어라고 합니다.

기계어에 근접한 언어를 저수준 언어라고 합니다.

어셈블리 언어는 전형적인 저수준 언어입니다.

1.2 자바란?


1.2.1 자바 소개

Java는 한 번 작성하고 여러 곳에서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다른 부분 생략)

1.2.2 자바의 특징

  • 휴대성이 높습니다.

  • 객체지향 언어입니다.

  • 기능적 스타일 코딩 지원

람다 식

프로그래밍 언어학을 파고들면 정확히 한 달 이상 그것을 배우는 경우가 많고, 대학교현장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 교과서를 꽤 많이 차지하는 개념이다.

이것은 물론 버그가 없는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매년 람다 식을 비판하는 논문이 나옵니다.

실제로 이것은 코드를 단순화하고 지연 계산을 통해 성능을 향상시키며 반복과 관련된 코드의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람다식이 메인 고차 함수인수로 전달됩니다.

고차 함수에서 반환하는 결과 값으로 사용됩니다.

람다 식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는 프로그래머는 효율성과 결과를 모두 가져오는 좋은 프로그래머입니다.

예에서와 같이 이 코드를 하나씩 실행하고 1에서 10까지 1씩 증가시킵니다.

가르치는 대신 여기에서 모든 것을하십시오더 직관적이고 간결합니다.

이 방법 묻지 말라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하는 원칙이라고 합니다.

전통적인 방법

for (int i = 0; i < 10; i++) {
    System.out.println(i);
}

람다 식을 사용하여 생성하는 방법

  • Java 8부터 지원되는 람다 표현식이 있는 코드
IntStream.range(0, 10).forEach((int value) -> System.out.println(value));

  • 스토리지 자동 관리
  •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멀티스레딩은 구현하기 쉽습니다.

  • 동적 로딩을 지원합니다.

  • 풍부한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1.2.3 자바 가상 머신(JVM)

컴퓨터 운영체제는 자바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할 수 없기 때문에(완전한 기계어가 아니기 때문에) 자바로 작성된 언어를 운영체제가 이해할 수 있는 기계어로 변환하기 위한 중간 브리지가 필요하며, 이를 자바 가상(Java Virtual)이라고 합니다.

머신(JVM)은[호칭합니다Java의바이트코드는모든JVM에서동일한실행결과를보장하지만JVM은운영체제에따라다릅니다즉Windows용JVM과Mac용JVM은Windows용으로별도로설치해야하며설치된JVM에서는동일한Java언어가실행됩니다

1.3 Java 개발 환경의 생성 → 생략

1.4 자바 프로그램 개발 순서


1.4.1 소스 생성부터 실행까지

Java 프로그램 개발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Java 소스 파일 쓰기 → 컴파일러로 바이트코드 파일(.class) 생성 → JVM 시작 명령으로 실행

2.1 변수


2.1.1 변수란?

프로그램은 작업을 처리하는 동안 데이터를 메모리에 저장합니다.

이때 변수가 사용되는데, 변수란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위치를 의미한다.

변수: 단일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위치입니다.

변수는 다른 유형의 값을 포함할 수 없으며 한 유형의 값 하나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2.1.2 ~ 2.1.3 변수 선언 및 사용

변수를 선언하려면 변수를 선언해야 하며 데이터 유형과 이름으로 선언합니다.

int age;  //int값을 저장할 수 있는 age 라는 이름의 변수 선언
int score = 90; //int 값을 저장할 수 있는 score 라는 변수에다가 90의 값을 저장

2.1.4 변수 사용 범위

변수는 중괄호 {} 블록 내에서 선언되고 사용됩니다.

{}는 클래스, 생성자 및 메서드에서 사용됩니다.

메서드 블록 내에서 선언된 변수를 지역 변수라고 하며 지역 변수는 메서드가 실행될 때 메모리에서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변수는 선언된 블록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 데이터 유형


2.2.1 기본 유형

기본형은 정수, 실수, 문자 및 논리 유형.
  • 정수 유형
  • 실수
  • 논리

현재 int로 작업하고 있는 곳에서는 float, boolean을 주로 사용하고 다른 데이터 타입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2.3 유형 변환


데이터 타입에 따라 크기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작은 데이터 타입을 큰 데이터 타입으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들은 Java #3 연산자입니다.

3.1 연산자와 표현식


연산자 자체에 대한 세부 정보는 생략합니다.

연산자 및 유형

int a = 10;
int b = 4;
int result = a/b;
나는 결과가 2.5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int는 정수형이므로 소수점 부분은 무시되고 2만 반환됩니다.

int a= 10;
double b = 4.0;
double result = a/b;
계산할 때 소수점이 있는지 여부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정확한 계산은 정수, NaN 및 무한대 연산을 사용합니다.

정확한 계산을 위해서는 정수를 사용해야 하며 NaN 검사, Infinity 등이 있습니다.

보통 회사의 코딩 스타일이 고정되어 있고 검사가 있으며 놓치면 오류 로그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논리 연산자 및 비트 연산자 및 비트 논리 연산자 및 비트 시프트 연산자

소용없어보입니다.

코딩을 하면 할수록 코드가 길고 복잡해지기 때문에 최대한 간단하고 쉽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서는 연산자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작업 관리자

int a = a+10;
a += 10;
종종 동일한 할당 연산자가 사용됩니다.

삼항 연산자(?:)

삼항 연산자는 세 개의 피연산자를 취하는 연산자입니다.

콜론 앞과 뒤의 피연산자는 앞의 조건식에 따라 선택됩니다.

조건 ? true일 때 : false 일 때
로 실행됩니다
int score = 95;
char grade = (score>90) ? 'A' : 'B'; // grade="A"가 됩니다
삼항 연산자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렇게 하면 코드가 좀 길어지므로 if 문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들은 Java #4 조건 및 루프입니다.

4.1 코드 실행 흐름 제어


Java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main() 메서드에서 {로 시작하여 }로 끝나는 하향식 흐름을 가집니다.

그러나 이 흐름은 다양한 제어 명령을 통해 개발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변경할 수 있다.

제어 명령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조건문
  • 리본

4.2 조건문(if문, switch문)


4.2.1 ~ 4.2.2 if 문 & if-else 문

if 문은 조건식의 결과에 따라 블록의 실행 여부를 결정합니다.

if (조건식) {
 true 일 시 실행;
} else {
 false 일 시 실행;
}
위와 같이 조건식이 참인지 거짓인지에 따라 실행되는 블록이 달라집니다.

참인 경우가 하나만 있으면 else 부분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참일 경우 단 하나의 문장만 실행되는 경우
if (조건식)
 true 실행문;
중괄호 없이 작성할 수 있지만 이 책에서는 { }를 생략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으며 실제로 { }를 생략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4.2.3 if else if else 문

여러 if 조건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if(조건1){
 조건1이 true 일 때
} else if (조건2) {
 조건2가 true 일 때
} else if (조건3) {
 조건3이 true 일 때
} else {
 그 무엇도 참이 아닐 경우
}

4.2.4 중첩된 if 문

if 문의 실행 블록 내에서 if 문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법은 동일하므로 별도의 예시는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실제로 3스택까지 사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일반적으로 2스택 이내에서 끝나는 것 같습니다.

4.2.5 switch 문

switch문은 변수를 가지고 있고 그 변수의 값에 따라 실행문을 선택한다.

switch(변수) {
 case 값1 : 
  값1일 때 실행
  break;
 case 값2 : 
  값2 일 때 실행
  break;
 default : 
  값1,2가 아닌 그 외 나머지 경우;
  break;
}
break가 없으면 case값과 관계없이 그 시점에서 순차적으로 다음 case를 실행한다.

그러므로 pause를 잘 써야 한다.

그러나 switch 문은 실제로 그렇게 자주 사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switch 문보다 if 문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4.3 루프 문(For 문, While 문, Do-While 문)


루프 문은 작업을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4.3.1 설명

int sum = 0;
for(int i=0; i < 100; i ++){
 sum = sum + i;
}
for 문은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하는 내용이므로 생략합니다.

4.3.2 while 문

while(조건식1){
 조건식이 true일 경우
}
조건식 1이 참이면 { } 내에서 무한 반복된다.

int i =1;
while (i <= 10) {
 System.out.println(i);
 i++;
}
1부터 10까지를 출력한 후 i가 11이 되고 조건식이 거짓이 되어 while문이 종료된다.

while문의 경우 잘못 설정하면 조건식이 무한 반복될 수 있어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사실 이 문제 때문에 while문은 많이 사용되지 않는다.

4.3.3 do-while 문

while 문의 조건식이 참이고 { } 내부가 실행되면 do-while 문은 먼저 do 부분을 실행한 다음 while 문을 실행합니다.

do {
 실행;
} while (조건식1){
 조건식1이 true 일 경우 실행;
}
do-while문은 do에서 실행된 내용을 조건으로 하여 while문을 실행하는 메소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3.3 break 문

break는 루프문에서 반복을 멈추기 위해 사용되며 주로 while문 이외의 위치에서 로그 등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와 별개로 코드는 주로 중단이 아닌 부분이 논리적으로 끝나는 방식으로 작성되는 것 같습니다.

4.3.4 계속문

break와 달리 Continue는 루프를 종료하지 않고 루프를 계속하지만 Continue도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